본문 바로가기

Food/Tasty Road

압구정로데오 맛집 코타바이뎐, 퓨전 한식 파인다이닝 후기

반응형
압구정로데오 맛집 코타바이뎐,
퓨전 한식 파인다이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기념일에 방문했던 압구정로데오 맛집 코타바이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이철호 셰프가 운영하는 한식을 기반으로 한 술과 어울리는 코스요리를 제공하는 한식 오마카세입니다. 한식과 우리 술을 전하고, 우리나라 제철 식자재로 만들어낸 우리의 음식을 타파스 형태로 제공합니다. 주류 주문이 필수이고, 테이크아웃도 가능합니다. 코타바이뎐은 위치, 예약 방법, 메뉴, 가격, 분위기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압구정 맛집 코타바이뎐

코타바이뎐 위치 및 예약 방법

 

코타바이뎐의 영업시간월-금 18:00 ~ 21:30, 토 17:30 ~ 21:00이고, 일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55길 23-3 1층입니다.

 

주차는 발레파킹이 가능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압구정로데오역이나 도산공원역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예약이 필수이므로 방문 전에 꼭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예약은 캐치테이블이나 네이버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에 성함을 요청사항에 기재해 주시면 웰컴카드에 기재해 드립니다.**웰컴 카드에 일 이벤트나 간략한 문구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기념일 특별 서비스는 없습니다.

 

코타바이뎐 메뉴 및 가격

코스요리는 코타 시그니처 코스VIP 스테이크 코스 두 가지가 있습니다. 코타 시그니처 코스는 120,000원, VIP 스테이크 코스는 150,000원입니다.

메뉴

 

코타 시그니처 코스웰컴푸드부터 후식까지 총 11코스 요리를 제공하고 VIP 스테이크 코스메인디쉬 육전 대신 한우 채끝등심 스테이크를 제공합니다. 저는 코타 시그니처 코스를 주문했는데요. 스테이크로 변경했다면 배가 너무 불러서 오히려 즐기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코스요리 외에도 주류를 주문하셔야 합니다. 주류는 한국술, 내추럴와인, 빈티지와인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코타바이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막걸리 압구정호랑이라는 12도의 찹쌀생주를 주문했습니다.

맑은 막걸리 느낌보다는 동동주에 가까운 술이었습니다. 기존 막걸리처럼 텁텁하지 않고 달달하고 깔끔한 맛이라 퓨전 한식과 궁합이 좋았습니다. 콜키지는 병당 3만 원이고 프라이빗룸 콜키지는 5만 원입니다.

콜키지시 매장주류 주문 1병이 필수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매장술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제 메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타바이뎐 메뉴 소개

시그니처 코스요리는 총 11코스로 웰컴푸드, 신선파티, 콜드디쉬, 핫디쉬, 메인디쉬, 밀, 디저트로 나뉩니다. 각 코스는 한식을 기반으로 세계 각국 요리를 접목시킨 퓨전 한식입니다. 

 

웰컴푸드 

청귤 카이막 크림, 하몽 메론 레몬스푼
복분자 웰컴드링크와 대방어 미역국수

 

신선파티는 부드러운 한우육회에 바삭한 김부각이 얹혀 있어요. 누룽지 닭간파테는 누룽지로 만든 크래커에 닭간파테가 발라져 있고,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에요.

신선파티

 

콜드디쉬는 연잎에 감싸 익헌 구수계 스타일의 닭가슴살 카펠리니 냉채, 활 랍스터 롤 (핫도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잎에 감싸 익힌 닭가슴살 카펠리니 냉채는 연잎에 닭가슴살 카펠리니와 채소를 감싸서 먹는 요리로 새콤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있어요.

닭가슴살 카펠리니 냉채

 

활 랍스터 롤은 버터에 익힌 랍스터와 감자 샐러드가 함께 나왔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같이 나오는 빵에 핫도그처럼 랍스터와 감자샐러드를 넣어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활 랍스터롤

 

핫디쉬는 은대구 전, 부추페스토, 셀러리 장아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은대구 전은 부드럽고 촉촉한 은대구 전에 부추페스토가 올라가 있고, 셀러리 장아찌는 신선하고 새콤한 맛이에요. 은대구 전은 압구정호랑이 막걸리랑 정말 잘 어울렸어요. 

 

메인디쉬 치킨 만두, 트러플 감자전, 김 장아찌, 한우 채끝 등심 육전, 영양부추, 메추리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계 만두는 달콤한 소스가 들어가 있고 트러플 감자전은 쫀득한 감자전에 트러플이 들어가 있어요. 

메인 디쉬 영계 만두와 트러플 감자전

 

한우 채끝 등심 육전은 부드러운 한우 채끝 등심에 영양부추와 메추리장이 얹혀 있습니다. 이 코스는 VIP 스테이크 코스로 변경하면 3만 원이 추가되고 한우 채끝 등심 스테이크로 바뀝니다.

 

밀은 LA갈비와 참나물무침, 용대리 황태 해장국, 초당 옥수수 라아브 솔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특히 LA갈비와 초당옥수수 솔밥, 참나물무침이 너무 맛있었어요.

LA갈비와 황태해장국 초당옥수수 솥밥

 

LA갈비가 정말 부드러운 식감이었어요. LA 갈비와 참나물무침, 매콤하고 깊은 맛의 용대리 황태 해장국 한 입하니 음식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디저트는 수제 녹차아이스크림이고 녹차로 유명한 아이스크림 전문점 맛이 나서 맛있게 먹었어요. 진한 녹차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시원하고 달콤한 맛이에요.

이상으로 코타바이뎐의 코스 메뉴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메뉴가 전반적으로 특별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육전은 간이 좀 세서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지만 대부분 메뉴가 다 맛있었어요. 특히 연어 신선파티, 랍스터와 감자샐러드, 쫀득 트러플 감자전, LA갈비와 초당옥수수 밥, 황태해장국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코타바이뎐 파인다이닝 후기

이렇게 코타바이뎐의 시그니처 코스 메뉴를 모두 맛보았는데 맛도 있지만 정말 기념일에 갈 만한 곳인 것 같았어요. 요리의 비주얼이 이색적이고 음식 양도 꽤 푸짐해서 든든했던 식사였습니다. 서비스도 만족할 만한 곳이었어요. 사실 식사 도중에 남편이 민어 전을 먹다가 목에 가시에 걸렸습니다. 직원 분께 말씀드렸더니 셰프님께서 상황을 신속하게 대처해 주셨어요. 맨밥과 빵을 주셔서 음식물을 삼켜서 가시를 내려보낸 덕분에 나머지 음식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음부터는 민어 전에 혹시나 가시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 달라는 멘트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셰프님께서 진심 어린 사과를 하셨고 마지막에 주문했던 압구정 호랑이 막걸리를 서비스로 제공받았습니다. 자칫 즐기러 간 식당에서 기분이 상할 수도 있었는데 빠른 대처 덕분에 크게 기분 상하지 않게 잘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만약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이렇게 세심한 대응을 받을 수 있다면 그 자체로도 기억에 남는 식사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주류 메뉴

코타바이뎐의 메뉴는 한식을 기반으로 하지만 세계 각국의 요리와 재료를 접목시켜서 새로운 느낌의 파인다이닝 경험이었습니다. 메뉴는 술과 페어링 하기에 좋고 분위기도 예쁘다 보니 기념일이나 외국인 친구와 함께 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보셔야 할 압구정로데오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해당 콘텐츠는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작성한 콘텐츠로 단순 정보성 내용의 전달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